동해시 ?22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3 09:56:52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임산부에게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전달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유기농·수·축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무농약 원료가공식품으로 구성된다.

지원대상은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 임신부 및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다.

단,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수혜자는 선정에서 제외되며 꾸러미 사업 대상기간 내에는 영양플러스사업과 중복수혜는 불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월 21일 10시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동해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은 임산부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총 3종류로 임산부가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서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과 가격대·품목에 맞게 구성된 완성형 그리고 해당 기간 동안 별도의 주문 없이 배송받는 프로그램형이 있다.

정미경 소장은 “미래세대와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함으로써 국민건강, 환경보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