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2년 주거복지 지원, 48억여원 투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3 09:56:33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주거 안정과 주거 수준 향상을 통한 시민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주거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48억여원을 투입해 주거비 지원, 주거환경개선, 주택공급 세 분야에 대한 가구별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특히 올해 달라진 점은 주거급여 선정기준이 기준중위소득 45% 이하에서 46% 이하로 완화됐으며 4월부터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이 신규로 시행된다.

주거비 지원 분야로는 전·월세 임차가구에 가구원 수별 기준임대료를 상한으로 매월 실제 임차료를 지원하는 기초생활보장 주거급여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2,300여 가구에 38억여원을 지원했으나 올해는 선정기준이 완화된 만큼,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한 한시적 사업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만19~34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소득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월 최대 20만원의 임대료를 지급하게 된다.

주거환경개선 분야는 농어촌 장애인 주택개조사업·강원도형 수선유지 주거급여 지원 및 주거급여 대상자 중 수선비 지원사업 등 올해 총 6억3천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수요자 맞춤형 편의시설 및 집수리를 지원해 나갈 예정으로 주택공급 분야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연계해 무주택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영구임대 298세대와 매입임대 184세대 예비입주자를 모집하게 된다.

장한조 허가과장은 “매년 확대되는 정부의 주거복지정책에 따라 탄탄하고 촘촘한 가구별 맞춤형 주거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고 안정된 정주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