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1월 17일부터 방역물품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3 09:19:36
  • -
  • +
  • 인쇄
방역패스 확대에 따른 소상공인 부담 완화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오는 1월 17일부터 방역패스 제도 전면 확대에 따른 소상공인 부담 완화를 위해 QR코드 확인 단말기 구입 등 방역물품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방역패스 적용을 받는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식당, 카페 등 16개 업종이 되겠으며 업체당 최대 1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온라인에 접속해 기본사항과 영수증을 첨부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 여부 및 증빙서류 확인 절차를 거쳐 7일 이내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속초시는 고령 사업자의 신청 편의 제공을 위해 일자리경제과와 8개 동 주민센터에 접수창구를 마련해 온라인 신청을 지원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효율적인 신청·지급을 위해 사업자번호 끝자리에 따른 5부제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관내 소상공인이 빠짐없이 신속하게 지원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