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일상생활 속 군민 건강지킴이 “걷기 마일리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13:39:14
  • -
  • +
  • 인쇄
▲ 정선군, 일상생활 속 군민 건강지킴이 “걷기 마일리지” 운영
[뉴스스텝]정선군은 일상생활 속 규칙적인 걷기운동을 통한 군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지키기에 주력하고 있다.

군에서는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정선군 걷기 활성화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지역주민이 지속적으로 걷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군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과 건강을 지키고 걷기운동 생활화를 위해 1월 24일부터 걷기 마일리지를 운영하고자 군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민 걷기 마일리지는 50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 일일 100∼165마일리지를 적립해 1만 마일리지 적립시 반기별 정선아리랑상품권 또는 와와페이를 지급한다.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정선군민이라면 누구나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보고싶은 정선, 걷고싶은 정선”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해 다양한 건강정보와 걷기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답답함, 불안, 스트레스, 우울감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분전환을 통한 심리적·정신적 고통을 완화하기 위한 산책이나 트레킹 등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아리누비길을 조성 운영하고 있다.

아리누비길은 조양강 둘레길을 비롯한 임계 송계 봉산길, 북평 둔치길, 사북 기차탈까 버스탈까, 여량 꽃벼루재길, 고한 탄탄대로 가는길 등 읍·면별로 발굴한 23개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지난해 8개의 걷기 관련 커뮤니티를 운영해 6,698명의 군민들이 참여한 것은 물론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59회 운영해 8,406명의 군민들이 참여했으며 걷기 마일리지 운영을 통해 와와페이 53,410천원, 아리랑상품권 7,830천원 등 총 61,240천원이 마일리지를 지급했다.

군에서는 희망찬 아침과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걷기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걷기 활동 지원 사업으로 지역 친화 걷기대회, 걷기 마일리지 운영, 걷기동아리 활동 지원 걷기 환경조성 및 기반강화를 위해 ‘걷기실천은 건강습관의 첫걸음이다’홍보캠페인 전개, 건강생활실천협의회 운영, 걷기지도자 리더 활동 및 역량강화 교육, 청소년 신체활동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