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직장운동경기부, 2022년 희망찬 도약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09:49:06
  • -
  • +
  • 인쇄
▲ 동해시청 직장운동경기부, 2022년 희망찬 도약 시작
[뉴스스텝] 동해시는 2022년 직장운동경기부 유도와 사격팀에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고 10일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영입한 새로운 선수는 사격팀은 2021년 제51회 봉황기 전국사격대회에서 단체 3위, 개인1위의 성적을 거둔 김정은 선수와 같은 해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 단체1위, 개인2위를 차지한 곽나경 선수가 생애 처음 실업팀에 입단했으며 유도팀에는 2019회장기 전국유도대회 1위로 안산시청에서 이적한 63kg 이하급 전은빈 선수와 2021하계전국유도연맹전에서 단체 2위를 한 70kg 이하급 강다빈를 영입했다.

이번 영입으로 동해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패기와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젊은 선수단으로 변모돼 유도 및 사격팀의 성장 잠재력이 높아졌고 체계적인 선수 육성이 가능해졌다.

한편 그동안 코로나19로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대회가 취소 또는 축소되며 엘리트 선수에게는 실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해 선수 평가와 실업팀 입단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동해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1년 유도팀 39개, 사격팀 6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배상일 유도팀 감독과 마서윤 사격팀 감독은 “다가오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며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아시안게임 뿐만 아니라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동해시 소속팀에게 영광을 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월출 문화체육과장은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며 동해시를 대표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각종 대회에 출전해 동해시의 명예와 위상을 더욱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