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개원예정 사회복지시설 현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10:14:48
  • -
  • +
  • 인쇄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정부는 22년 총 6곳에 사회복지시설 개원을 목표로 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복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춘천시립복지원은 석사동 170-3외 3필지에 총 금액 103억을 투입해 8월 입주예정에 있으며 정원 110명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신축하고 있다.

우선 임시사용허가를 통해 시설을 운영하며 같은 건물 내 89억을 들여 공사 중인 춘천시립치매전담요양원의 준공이 마무리 되는대로 정식사용허가를 요청할 것이라 밝혔다.

반다비꿈자람나눔터는 우두동 293-1일원 국민체육센터 2층에 7,500만원을 들여 총 면적 7,118㎡ 내 시설로 조성하며 9월 개원 예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꿈자람 나눔터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부모들이 육아정보를 나누는 소통의 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공립어린이집 세 곳이 문을 연다.

어린이집마다 총 1억2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이지더원,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롯데캐슬위너클래스 관리동에 시립어린이집을 설치하고 올해 각각 4월, 6월, 11월부터 운영한다.

정원은 더원어린이집이 69명, 타워푸르지오 어린이집이 121명, 약사위너스어린이집이 77명이다.

세 곳의 개원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한층 강화하고 보육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수있는 기회라 보고 있다.

춘천시정부는 더 살기 좋은 춘천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개소를 통해 복지서비스의 소외되는 시민이 없는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