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횡성군농업인대학 4개 과정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09:47:32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횡성농업의 특화발전 및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품목별 장기기술교육인 ‘2022 횡성군 농업인대학’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횡성군농업인대학은 농업인 및 예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모집과정은 양봉심화Ⅱ 횡성사과 SNS 마케팅 농업경영 최고사관 등 4개이다.

양봉심화Ⅱ과정은 지난해 양봉심화Ⅰ과정에 이어 실습 위주로 운영되며 횡성사과과정은 사과 재배기술 및 품질 관리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SNS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전략 교육인 SNS 마케팅 과정과 지역리더의 리더십함양 및 전문농업경영교육인 농업경영 최고사관과정이 마련됐다.

신청기간은 1월 10일부터 1월 28일까지 3주간이며 총 1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되며 과정별 20회 내외로 매주 1회씩 총 100시간으로 구성된다.

교육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센터에 방문해, 입학원서를 받아 이메일 우편, 방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임종완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횡성군농업인대학 각 과정별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횡성농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