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평화의 산봉우리‘평창평화봉 숲길’기념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09:40:15
  • -
  • +
  • 인쇄
평창군과 동부지방산림청 공동산림사업, 지역상생의 계기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2018평창 ‘평화 올림픽의 유산 평창평화봉’의 기념 상징화 및 천년의 주목, 산림자원을 보호하고자 동부지방산림청과 지난해 1월 공동산림사업을 체결하고 세계 최초 평화의 산봉우리 발왕산 정상에 평창평화봉 기념전망대 설치 및 숲길 7.2km를 평창평화길로 지정고시하는 등 발왕산에 ‘평화올림픽’의 기념사업 추진을 완료했다.

발왕산 평창평화봉 숲길은 ‘평화’와 ‘치유’의 산림유전자원 보호림인 천년의 수목을 보호하고 세계 평화의 정기를 받을 수 있는 천혜 산림자원의 숲길 걷기를 통해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천년의 경관과 함께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이번 공동산림사업을 위해 평창군에서는 총 9억 5천만원을 투자해 평창평화봉 안전전망대와 기념비 설치, 숲길 입구 인근 부대시설, 숲길 5.6km 정비 방향안내판 및 안전로프 등을 설치해 향상된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공동산림사업 변경계획을 통해 산림자원을 활용해 숲길 탐방수요가 높은 지역의 탐방객들에게 안전한 숲길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 약자층을 위한 무장애 숲길 조성을 군비 5억 5천만원을 투자해 오는 6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산림복지 서비스의 기반시설 확충과 더불어 사회적 나눔의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용평리조트에서는 평창군민 발왕산 케이블카 이용료 할인을 시작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정균 경제건설국장은 “동부지방산림청과의 공동산림사업을 통해서 고품격 산림휴양이 보급되어 새로운 지역경기 활성화를 통해 지역 소멸의 위기에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군민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평화와 치유의 평창평화봉 숲길의 산림복지 서비스를 통해 함께 극복하길 바라며 평창평화봉이 세계적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보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