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대상은 삼척시에 소재를 둔 비영리 기관 및 단체로 기관·단체의 특성을 반영하고 삼척시 지역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건강한 가정·사회육성 사업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과 사회 환원 사업 직업능력 향상 또는 학습형 일자리 창출 등 사업 분야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삼척시 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서식을 삼척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지원신청 사업계획서 기관·단체 소개서 각 1부, 비영리단체등록증 사본 혹은 법인허가증 사본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신청한 기관·단체에 대해서는 2월 중 주관부서의 심사와 삼척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필수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수옥 평생교육과장은 “관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폭 넓은 평생학습의 기회가 시민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매년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지원 및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있어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에 부응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