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09:31:57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이달 4일부터 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관내농업인 1,6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교육으로 농업환경변화에 따른 대응 및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 중심으로 고추·대파·사과 등 16개 과정의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실시한다.

해당교육에는 방역패스를 도입하고 인원에 관계없이 교육 전 과정을 백신접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석자는 접종증명서 또는 접종완료스티커를 필히 지참해야 한다.

다만, 백신 미 접종자 중 교육전일 PCR검사 후 음성확인서를 제출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대면교육임을 감안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생이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과정은 읍면별로 대상자를 나누고 교육 횟수를 늘리고 향후 코로나 확진자 증가 또는 방역지침이 강화되는 상황에 대비해 비대면 교육으로의 전환도 고려하고 있다.

이상명 평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성공적인 2022년을 보낼 수 있도록 실효성 높은 교육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