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수요자맞춤형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맥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10:13:07
  • -
  • +
  • 인쇄
2021 유러피안 비어 스타 동상 수상
▲ 홍천군청
[뉴스스텝]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에이앤씨 브루잉의?‘Aleian Gose’ ?맥주가?독일?뮌헨에서?열린?2021?유러피안?비어 스타 Sour And Fruit Sour Beer’ 부문 동상?수상의?영예를 안았다.

‘Aleian Gose’맥주는 2021년 홍천군 수요자맞춤형기업지원사업 시제품제작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독일 유러피안?비어 스타는?맥주 종주국인 독일에서?2004년 시작해?18년 전통을 이어온 유럽 최대 맥주 전문 품평회다.

?지난해 총?44개국의?2,395개 맥주가 출품됐으며 11월 4일과 5일 양일간?Doemens에서 26개국의?120명 맥주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이 초청돼 심사를 진행해 맥주 카테고리에 맞추어 금, 은, 동메달을 수여했다.

?에이앤씨 브루잉 윤현 총괄이사는 “유러피안?비어 스타의?‘Sour And Fruit Sour Beer’?부문은 출품작이 100여개가 출품 되었을 정도로 품평회에서도 가장 경쟁이 치열했는데, 무엇보다 개최국 독일의 전통맥주인 Gose 스타일의 맥주로 동메달을 수상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수상을 통해?에이앤씨브루잉이 해외 유명 브루어리 사이에서?경쟁력을?입증했고 자부한다.

또한 2020년에 창업한 신생기업으로 새로운 제품개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Aleian Gose’를 개발할 수 있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허필홍 이사장은 “홍천군 수요자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국제적인 품평회에서 입상한 에이앤씨 브루잉의 축하하며 2022년 임인년에도 홍천군의 기업들이 힘찬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홍천군과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지역 보건의료 발전 다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1일 대전광역시약사회 제38회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해 지역 보건의료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이날 총회에는 약사회 대의원 등 회원 약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조원휘 의장은 축사에서 “약국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1차 보건의료 현장”이라며 “노숙자쉼터 무료진료, 공공심야약국 운영 등 약사 여러분의 전문성과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