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분뇨수집·운반 수수료 현실화율 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13:55:10
  • -
  • +
  • 인쇄
2022년 1월부터 수수료 인상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2022년 1월부터 속초시 전역의 분뇨수집·운반 수수료를 인상한다.

이번 수수료 현실화는 서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요금 성격으로 2015년 이후 동결해 왔으나,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따른 분뇨 발생량 감소 및 유류비, 인건비 상승 등 청소업체 경영난 악화 우려로 인한 불가피함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속초시의 분뇨수집·운반 수수료는 2022년 1월부터 수거식 화장실은 기존 15.8원에서 27원으로 오수처리시설 및 정화조는 기존 21.3원에서 27원으로 동일하게 인상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수수료 현실화에 시민 여러분들의 깊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청소업체의 경영난 해소를 통해 분뇨의 안정적 처리와 서비스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MBC [구해줘! 홈즈] 양세형&양세찬, 오지마을 집주인과 뜻밖의 특별한 인연 공개?! 그 전말은?

[뉴스스텝] 12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남유정,허자윤,김성년/‘홈즈’)에서는 ‘흑백세권’ 2탄에 이어 겨울맞이 혹한기 임장에 나선다.이날 방송에서는 극한의 추위를 견뎌야 하는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겨울을 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자연인’ 김대호, ‘동두천재’ 양세형·양세찬, ‘종이 인형’ 안재현이 강원도 정선의 오지마을로 혹한기 임장을 떠난다. 이들이 찾은 마을은

파주시, 2026 이클레이 한국회원 지방정부 정기회의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1일, 파주출판단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녪년 이클레이(ICLEI) 한국회원 지방정부 정기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알렸다.파주시와 이클레이 한국사무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정기회의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강금실 외교부 글로벌 기후환경대사를 비롯해 25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기후정책 분야 공직자 약 150명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지방정부

"산청에서 이룬 배움의 꿈"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졸업식에서는 2023년 3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 동안 총72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14명의 졸업생들에게 초등학력인정서를 수여했다.졸업생들은 농사일과 가사로 바쁜 와중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수업에 참여하며 초등학교 졸업의 꿈을 이뤘다.특히 최고령자 졸업생인 현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