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9 10:59:14
  • -
  • +
  • 인쇄
12월에만 지역 기관·단체·개인 등 31건, 1억8370만원 기탁
▲ 양양군청
[뉴스스텝]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역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연말을 맞아 연일 지역 기관·단체·개인 등에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면서 28일까지 이번 달만 1억6,770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일 한국여성농업인 양양군 연합회를 시작으로 농협중앙회 양양군지부 월드비전 양양후원이사회 양양군청 운전직 직원일동 낙산배연구회 중부재해예방관리원 오색흘림골식당 속초양양축협 강원한우 주부회 남애3리 마을회 강현면주민 김회석 양양모범운전자회 상복골 농요보존회 양양새마을금고 한국자유총연맹 양양군지회 강현면 이장협의회 양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 양양의무경찰 전역자 모임 양양영림단영농조합법인 부흥식재림조경 해담마을영농조합법인 손양면 여성농업인연합회 대건철강 대운건설 등에서 장학금을 기탁해왔다.

특히 손양면에 위치한 골프리조트 설해원은 22일 1억원을, 폐기물처리업체 한라오엠에스는 1천만원의 큰 금액을 기부하며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어 29일과 30일에도 양양터미널 시공사인 엠에스종합건설에서 인재육성장학금 500만원을 비롯해 4개 단체에서 모두 1,100만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013년 4월 장학사업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향토장학기금을 폐지하고 통합 인재육성장학회를 출범했으며 2016년 50억원의 단기 목표를 달성한 이래 올해 4월 27일 100억원을 달성했다.

양양군 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8년간 성적 우수학생과 저소득층 자녀, 각 분야 특기생 등을 대상으로 모두 900명에게 8억 6,0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양양군인재육성장학회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인재육성 장학기금이 지역의 우수학생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이웃과 정 나누는 설 명절…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 설을 앞두고 명절 연휴 전후 기간 동안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에는 김광수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이 참여해 도내 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아동보호시설 등 총 34개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위문금은 교육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했으며 단순한 전달을 넘어 이웃과 정

서귀포시, 설 연휴 식중독 발생 주의 당부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시민 및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기간동안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식중독 등 위해 발생 시 비상대책반 상황실 운영을 통해 신고 접수 및 유관기관 상황 전파, 식중독 원인·역학조사에 관한 현장조사 등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민원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특히 겨울철 식중독 발생의 주된 원인인 노로바이러스는 소량의 바이러스만 있어도 쉽게 감염될

태백시 스마트축산단지, 대형 축산기업 2,000억 원 규모 투자의향서 제출

[뉴스스텝] 태백시가 스마트축산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지난 11일 약 2,000억 원 규모의 민간 투자를 계획한 대형 축산기업이 태백 이전을 추진하며 시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해당 기업은 현재 경기도에 위치한 기업으로, 2025년 기준 연매출 약 900억 원, 종업원 약 200명 규모다.태백으로 이전할 경우 현재 기준으로도 태백시 최대 규모 기업이 될 전망이며, 이에 따른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