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지역 학교체육시설 시민에게 개방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3 10:44:15
  • -
  • +
  • 인쇄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 계기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민이면 누구나 관내 학교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척시는 23일 시장 집무실에서 삼척교육지원청과 ‘학교체육시설 시민개방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시민의 건강한 삶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학교체육시설을 개방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학교 체육시설의 개방범위는 삼척시의 교육경비 보조 사업비를 지원받아 설립된 체육시설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척시는 시민에게 개방하는 학교체육시설에 대한 건립비 및 시설 개선 사업비를 지원한다.

관내 초·중·고 39개 학교 중 25개 학교 체육시설이 삼척시 교육경비 지원을 받아 건립 또는 개선됐다.

아울러 삼척교육지원청은 학교 체육시설의 개방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을 지도·감독하며 각급 학교는 학교 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학교시설을 시민들에게 적극 개방하게 된다.

다만, 학교행사·시설공사,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기간을 정해 학교 체육시설을 개방하지 않을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이 삼척시와 삼척교육지원청, 학교 간 공유와 상생으로 도출된 결과”며 “시민들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MBC [구해줘! 홈즈] 양세형&양세찬, 오지마을 집주인과 뜻밖의 특별한 인연 공개?! 그 전말은?

[뉴스스텝] 12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남유정,허자윤,김성년/‘홈즈’)에서는 ‘흑백세권’ 2탄에 이어 겨울맞이 혹한기 임장에 나선다.이날 방송에서는 극한의 추위를 견뎌야 하는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겨울을 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자연인’ 김대호, ‘동두천재’ 양세형·양세찬, ‘종이 인형’ 안재현이 강원도 정선의 오지마을로 혹한기 임장을 떠난다. 이들이 찾은 마을은

파주시, 2026 이클레이 한국회원 지방정부 정기회의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11일, 파주출판단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녪년 이클레이(ICLEI) 한국회원 지방정부 정기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알렸다.파주시와 이클레이 한국사무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정기회의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강금실 외교부 글로벌 기후환경대사를 비롯해 25개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기후정책 분야 공직자 약 150명이 참석했으며, 회의는 지방정부

"산청에서 이룬 배움의 꿈"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졸업식에서는 2023년 3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3년 동안 총72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14명의 졸업생들에게 초등학력인정서를 수여했다.졸업생들은 농사일과 가사로 바쁜 와중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수업에 참여하며 초등학교 졸업의 꿈을 이뤘다.특히 최고령자 졸업생인 현춘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