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673농가에 농산물 최저가격 보상금 3억 6018만원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1 10:21:04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이 올해 출하시기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피해를 입은 673농가를 대상으로 3억 6,018만원의 최저가격 보상금 차액을 지급한다.

군이 최저가격 보장제를 시행하는 농산물은 청양고추, 오이고추, 건고추, 찰피수수, 생곤드레, 고랭지감자, 백태 등 7개 작목이며 주 출하기에 이들 작목이 최저가격 이하로 10일 이상 연속 하락하면 출하 가격과의 차액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최저가격 보상금을 지급하는 청양고추, 오이고추, 건고추는 올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소비위축 등으로 8월 초부터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어 이들 작목을 재배하는 농가의 피해가 많았다.

이에 따라 군은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산물 최저가격 지급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농산물 최저가격 보상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지급 규모는 청양고추가 440농가 2억 9,700만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건고추 86농가 3,527만원, 오이고추 147농가 2,791만원 순이다.

한편 군은 이번에 지급하게 되는 최저가격 보상금 차액에 대해 연말까지 673농가에 전액 지급할 예정이며 최저가격 보상금에 소요되는 재원은 군이 90%인 3억 2,416만원과 4개 지역농협이 10%인 3,602만원을 부담하게 된다.

최승준 군수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위축과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많은 농민들이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것은 물론 특히 상대적으로 요식업체 유통과 소비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청양고추, 오이고추, 건고추의 타격이 가장 컸다며 이번에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최저가격 보상금 지급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농업경영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교육 정책 공모전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바탕으로 교육도시 비전을 함께 만들기 위해 ‘원주시 청소년 교육 정책 공모전’을 추진한다.이번 공모전은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원주만의 미래 교육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공모를 넘어 청소년이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참여자로 성장할 수

원주시, 백호부대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6일 백호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홍보했다.지난 22일 시작된 2차 지급부터는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들이 소비쿠폰을 복무지 소재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이에 원주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군부대와의 협조를 통해 사전에 방문일정을 조율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군

홍성군가족축제 10주년, 1,600여 명이 만든 소통의 무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27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1,6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홍성군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처음 시작한 홍성군가족축제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열려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기념행사·공연·체험·세계음식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기념행사에서는 군수·군의장·국회의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이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