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장관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21 08:47:06
  • -
  • +
  • 인쇄
3개월간 5만9708명 복지멤버십 가입, 1015명에게 복지서비스 지원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기반 마련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구축하며 복지멤버십 운영 분야에서 대상자를 발굴하고 상담·접수·사후관리 등 관련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유공기관에게 수여됐다.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은 다양한 복지사업 중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찾아서 안내하는 사업으로 올해 9월부터 시행됐다.

원주시는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수급 가능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적극적으로 했다.

이에 지난 3개월간 59,708명이 복지멤버십에 가입하는 성과를 냈고 1,015명이 기초생활수급자, 바우처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대상자가 없도록 복지멤버십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많은 시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