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건강걷기 기부챌린지 달성 난방용품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7 10:34:21
  • -
  • +
  • 인쇄
▲ 홍천군, 건강걷기 기부챌린지 달성 난방용품 기부
[뉴스스텝] 홍천군이 건강 걷기를 통해 치매도 예방하고 기부도 실천하는 아름다운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홍천군 치매안심센터는 11월과 12월 홍천군민을 대상으로 ‘건강걷기+기부챌린지’ 희망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희망 나눔 프로젝트는 11월 8일부터 28일까지 6,000만보, 12월 6일부터 19일까지 4,000만보의 공동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취약계층에게 난방용 전기매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1월 진행된 프로젝트에는 663명이 참여, 1억 5,875만보의 공동 걸음 수를 기록해 목표의 2배 이상을 초과 달성했다.

또 12월 진행된 프로젝트에는 597명이 참여, 12월 16일 현재 8,000만보 이상을 기록해 목표의 2배를 조기 달성했다.

이에 따라 센터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10개 읍·면 에너지 사각지대 145가구에 전기 온열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온열매트는 챌린지 참여자들의 이름으로 지역 내 복지기관을 통해 전달된다.

원은숙 치매안심센터장은 “온 군민이 참여의 주체가 되어 선한 발걸음을 통해 만들어 주신 온열매트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고민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