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평화올림픽 홍보단’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3 17:00:30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2년여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남북 공동개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평화올림픽 홍보단’ 발대식을 13일 오후 2시에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한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 한 가운데 진행할 계획으로 각계 인사 축하영상과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홍보 영상 상영, 홍보위원 위촉장 수여 및 남북공동 개최 추진 강연으로 구성된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양기대 국회의원, 임오경 국회의원, 김진표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의 축사를 전한다.

2018평창 동계올림픽이 남북관계 개선의 마중물 역할을 했던 것과 같이 2024. 1. 19~2.1., 평창, 강릉, 정선 등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통해 남북 대화 계기를 마련하고 남북 공동 개최를 이끌어 내기 위한 ‘평화올림픽 홍보단’을 구성했다.

홍보단은 한국체육대학교 안용규 총장을 단장으로 전 메달리스트 31 명과 체육인 89여명 등 모두 120명의 홍보위원으로 구성했고 홍보위원들은 개인 SNS 활용 홍보, 행사·축제 시 바이럴 마케팅, 홍보 릴레이 인터뷰 영상 홍보 등을 통해 남북 공동개최 등 평화올림픽 붐업 열기 확산을 주도하게 된다.

김창규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글로벌 청소년들의 축제인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을 스포츠를 통한 남북 갈등 완화와 한반도 평화증진, 나아가 올림픽 정신과 가치 구현을 위한 좋은 기회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