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구호물품 택배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9 10:38:47
  • -
  • +
  • 인쇄
12월13일부터 택배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배부
▲ 홍천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구호물품 택배로 지원
[뉴스스텝] 홍천군이 오는 12월 13일부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구호물품을 택배로 배송한다.

이는 구호물품 전달로 인한 공무원들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홍천군은 12월 7일 기준 코로나19 자가격리자는 총 4,186명이 발생했으며 본청 공무원 500명이 자가격리 모니터링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니터링 공무원은 자가격리자가 배정되면 격리 장소를 방문, 대상자에게 1인당 7만원 상당의 구호물품과 격리통지서 생활수칙 안내문을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후에는 대상자와 전담공무원 간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1주일간 건강상태 확인과 격리장소 이탈 여부를 모니터링하게 된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자가격리자 또한 늘고 있어 구호물품 전달로 인한 공무원의 업무 공백은 불가피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군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물품배송으로 인한 공무원의 업무 공백을 예방하기 위해 택배로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궁명 복지정책과장은 “대부분의 모니터링 업무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가능함에 따라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품배송 방법을 택배로 변경하게 됐다”며 “구호물품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배부되어 자가격리자가 일주일간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