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9 09:00:45
  • -
  • +
  • 인쇄
내년 1월 7일까지, 해양수산과 신청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내년 1월 7일까지 2022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은 귀어업인이 되길 희망하는 사람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저금리로 창업 및 주택구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어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원 한도, 주택 구입자금은 세대당 7,500만원 한도로 융자 지원하며 대출 금리는 연 2%로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방식이다.

지원대상은 귀어업인 및 재촌 비어업인으로서 만 65세 이하인 자로 농어촌지역으로의 이주기한 등 신청 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7일까지며 동해시청 해양수산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관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