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1 공중위생서비스평가 결과 공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8 09:31:15
  • -
  • +
  • 인쇄
이용업 24개소, 미용업 153개소 최우수 등급인 녹색등급 평가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관내 이·미용업 335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25일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등급인 녹색등급 업소로 이용업 24개소, 미용업 153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시 담당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총 4명을 평가반으로 구성해 공중위생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공중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해 영업소에서 지향해야 하는 위생관리기준 등의 권장항목으로 업종별 16개~18개 항목으로 구성된 점검표에 의해 실시했다.

평가결과 각 등급은 녹색등급, 황색등급, 백색등급으로 결정되어 속초시 전 업소에 대해 위생등급표를 전달할 계획이며 평가결과를 속초시 홈페이지·게시판에 게시하는 한편 전국 시군구에 홍보 공문을 발송해 전국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2년마다 실시하고 있는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에서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업주들의 자발적인 위생관리능력이 향상되어 2019년 대비 녹색등급 업소가 38% 이상 늘어나는 결과가 나왔다.

또한, 속초시 관계자는“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최우수업소 중 상위 10% 업소에는‘THE BEST 우수업소’표지판을 제작·배부하고 업종별 최상위 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연말 시장표창을 수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는 영업주들의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의식변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