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양구군 10대 뉴스 선정투표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6 16:43:08
  • -
  • +
  • 인쇄
‘국토정중앙면’ 공식 출범 등 후보 뉴스 20개 중 5개 선택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올해의 양구군 10대 뉴스를 선정한다.

주민과 공무원들이 참여해 주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친 10대 뉴스를 선정해오고 있는 양구군은 10대 뉴스 선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총 20개의 후보 뉴스를 사전에 추렸다.

후보 뉴스 선정기준은 군정 역점사업, 언론 집중보도, 주민생활에 미치는 영향, 지역발전과의 관련성 등이다.

이에 따라 후보 뉴스로는 ‘국토정중앙면’ 공식 출범 소상공인 긴급경영지원금 지원 오지마을 택배서비스 정상화 카드형 양구사랑상품권 ‘배꼽 페이’ 발매 ‘이건희 컬렉션’ 18점 박수근미술관으로 귀향 코로나19 이후 전국 최초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비아리 식수전용 저수지 준공 등이 선정됐다.

참여 희망자는 오늘부터 15일까지 양구군 홈페이지의 설문조사 코너에서 후보 뉴스 중에서 1인당 5개까지 선택하면 된다.

양구군은 득표순에 따라 10대 뉴스를 선정해 매월 발행하는 소식지 ‘국토정중앙 메아리’ 1월호와 화보집 ‘사진으로 보는 2020 양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