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희망 2021 나눔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07:53:29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12월 1일부터 이듬해 1월말까지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2 나눔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에 군청 주민복지실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희망2021나눔 캠페인’ 기간 동안 이웃돕기성금 접수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모금 희망자는 방문 신청 또는 금융기관 사랑의 계좌 모금, 도내 방송국 방문 또는 모금계좌 온라인 입금, 모금함 이용, ARS 전화, QR코드, 문자메시지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나눔 캠페인의 강원도 전체 모금목표액은 약72억원이며 작년과 마찬가지로 시·군 단위의 목표액은 따로 정하지 않았다.

다만 지역주민·기업·단체의 참여를 독려해 겨울철 주변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고자 매년 연말에 추진한다.

2021 나눔 캠페인 기간 고성군에선 2억 9천여만원을 모금했다.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성금은 장애인, 아동·청소년,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명절 위문사업, 생계비, 의료비, 화재복구비 등 개인 긴급 지원 사업 등의 나눔 사업에 쓰인다.

고성군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온정어린 손길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