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석협회, 평창군 코로나19 의료·방역진에‘덕분에 반지’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1 09:46:35
  • -
  • +
  • 인쇄
▲ 한국보석협회, 평창군 코로나19 의료·방역진에‘덕분에 반지’ 전달
[뉴스스텝] 평창군이 한국보석협회로부터 기증받은 ‘덕분에 반지’100개를 코로나19 의료·방역 활동으로 수고하고 있는 업무담당자 및 봉사자들에게 전달했다.

덕분에 반지는 지난 11월 27일 평창군수배 바둑대회를 기념해, 한국보석협회에서 평창군에 기증한 것으로 ‘한국주얼리소사이어티’와 주얼리지식정보포털 ‘주얼인’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덕분에 반지’는 자연살균제로 알려져있는 실버925 은 소재로 코로나19 방역·의료진을 보호한다는 의미를 담아 마스크를 형상화한 투구 형태로 제작됐으며 반지 안에 새겨진 18k 손모양은 “당신을 존경한다”라는 수어이며 작은 다이아몬드는 봉사자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에 빛나는 보석이라는 뜻으로 안쪽에는 전 세계의 모범이 된 K-방역을 상징하는 태극마크와 ‘KOREA’ 문구를 새겨넣었다.

기증식은 주얼인 김성기 대표와 한국보석협회 홍재영 회장이 27일 평창군 용평면 금송회관에서 열리는 ‘2021 평창군수배 바둑대회’에서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평창군은 이를 11월 29일과 12월 1일 사흘에 걸쳐, 평창군보건의료원의 코로나19 관련 업무담당자들과 코로나예방접종TF의 직원 및 행정지원 요원들에게 배포해 격려했다.

평창군은 “전달해주신‘덕분에 반지’가 코로나19 방역과 진료, 예방접종과 격리자 관리 등으로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업무담당자와 봉사자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됐으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지 기증을 위해 평창을 찾은 주얼인 김성기 대표는 “한국보석협회는 2020년 평창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후 상호 협력해 나가고 있으며 코로나19로 보석업계도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더 많은 고생을 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계속해 격려해야 한다고 생각해 꾸준히 기증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덕분에 반지’는 순수한 제작원가만 5만원이고 최근에는 재료 가격이 뛰어 제작원가가 계속해 오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