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1년 청년기획자‘기획 프로젝트’수료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1 08:49:29
  • -
  • +
  • 인쇄
▲ 태백시, 2021년 청년기획자‘기획 프로젝트’수료식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역 경제와 청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시작한 “2021년 청년 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을 지난 27일 마지막 교육과정과 함께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년 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1단계 특강 프로그램, 2단계양성 아카데미, 3단계 기획 프로젝트로 나누어 단계별로 운영했다.

1단계 “특강 프로그램”은 다양한 청년 기획 사례를 탐구하기 위해 성공한 청년 기획자들의 특강을 운영했고 2단계 “양성 아카데미”는 사업을 실행을 위한 기획서 작성과 설계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운영한 3단계 ‘기획 프로젝트’에서는 청년들이 팀별로 원하는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기획해보는 모의창업 해커톤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5인 1팀으로 총 4개팀, 20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해커톤 운영 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기획 능력 배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팀마다 전문인력을 1명씩 투입했다.

청년들의 참여에 의의를 둔 이번 프로젝트는 참여한 팀들의 순위를 매기지 않고 심사위원들에 의한 평가보다 발표 후 각 팀마다 자유로운 피드백의 시간을 가지고 질의응답을 통해 발표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 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년들이 실제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