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참여자 역대 최대 규모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9 15:40:58
  • -
  • +
  • 인쇄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등 신규사업단 눈길, 오는 12월 10일까지 접수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정부가 역대 최대 규모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찬 노후생활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한 결정이다.

시정부는 사업비 207억원을 투입해 노인일자리 참여자 5,837명을 뽑는다.

전년 대비 433명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 참여자 모집 규모다.

유형별로는 공익활동형 4,556명, 시장형 631명, 사회서비스형 418명, 취업알선형 232명이다.

특히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활용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를 대폭 확충했다.

돌봄 도시락 사업단, 노인상담 사업단, 학교도서실무보조사업단, 시니어 공공행정 업무지원, 마을돌봄 사업단 등 다양한 신규사업단도 눈길을 끈다.

참여 자격은 공익활동형은 만 65세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어야 한다.

나머지 유형은 기초연금 수급여부에 관계없이 시장형·취업알선형은 만 60세 이상, 사회서비스형은 사업단별로 만 60세 이상 또는 만 65세 이상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일부터 10일까지 주민등록등본, 코로나19 접종확인서을 반드시 지참해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은 춘천시니어클럽,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소양강댐효나눔복지센터, 봄내노인복지센터, 동산노인복지센터, 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 재단법인 춘천지혜의숲 9개소다.

시정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이 존중받으며 지혜와 경륜을 발휘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확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참여를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