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9 09:24:15
  • -
  • +
  • 인쇄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살기좋은 도시 홍보
▲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속초시가 관제센터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범죄 없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속초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자 운영 중인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CCTV 시스템의 견학을 통해 속초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향상하기 위한 견학 프로그램으로 속초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은 5인 이상, 단체는 20인 이상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 접수 후 견학이 가능하다.

1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견학 프로그램은 12월 15일까지 각종 사회단체 및 어린이집에서 9회에 걸쳐 240명이 예약되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고 있다.

?통합관제센터에서는 방문객들에게 CCTV 통합관제센터의 구축배경 및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영상, 우리 동네 CCTV 찾기 교육 등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속초시는 지난해 4월 CCTV통합관제센터를 개소해 CCTV 통합관 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으로 CCTV 관제사 16명이 4교대로 근무 하고 있으며 현재 관내 570대 CCTV를 실시간 관제하는 과정에서 범 죄발생 등이 우려되는 상황이 있을 경우 즉시 유관기관에 전파해 사건·사고의 사전 예방과 대응조치 업무를 해 시민들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금까지 관제사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교통사고 및 범죄사고 등 의심상황이 포착되어 신속하게 경찰서 112상황실 등 신고한 사례는 59건, 각종 사건 해결을 위해 수사기관에 약 482건의 영상자료를 제공해 속초시민의 안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각종 사건 해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을 통해 속초시의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우범지역 및 좁은 골목길 등 CCTV가 필요한 지역을 찾아 확대 설치하는 등 시민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속초시가 되도록 더욱더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명절에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순호 구례군수와 주민복지과장은 토지면에 위치한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을 비롯해 관내 노인·생활시설 5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군은 위문품을 전

완주군의회,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 위한 법 개정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완주군의회는 11일 열린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중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반려동물 소음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음·진동관리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에 공동주택 내 ‘반려동물 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부상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법상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발생하는 제도적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마

이천제일로타리클럽, 백사면에 쌀, 라면 나눔 행사

[뉴스스텝] 이천제일로타리클럽은 지난 2월 10일, 백사면 관내 취약계층의 든든한 한 끼를 위해 라면 70박스(2,800봉), 백미 3포(30kg)를 백사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식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이었다. 이규화 회장은 "우리의 전통 고유명절인 설날을 앞둔 시점에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물품이 이웃들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