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09:41:33
  • -
  • +
  • 인쇄
곽덕호 주무관, 조훈석 경로팀장 우수공무원 선발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우수 2명과 장려 3명 등 5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우수는 ‘석회석 폐광지의 창조적 복구로 지역 특화관광지 조성’에 기여한 곽덕호 주무관과 ‘님비 극복과 행정효율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동해·삼척공동화장시설건립’에 기여한 조훈석 경로팀장이 공동 선발됐으며 장려에는 ‘공사장 생활폐기물 민간위탁처리’로 매립 쓰레기의 연료 활용 및 매립량 감소에 기여한 전종범 주무관, ‘망상해변상가 위반건축물 정비’로 망상해수욕장의 탈바꿈에 기여한 김승회 주무관, ‘유휴공간을 활용한 자활사업단 확장 및 신규사업단 발굴’로 저소득층의 자활기반 마련에 기여한 최진순 주무관 각각 선발됐다.

특히 공동 우수로 선정된 두 사례는 2021 강원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민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나란히 장려를 수상한 사례이다.

한편 이번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2021년 강원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와 부서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실무부서 평가와 직원 투표를 거친 후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적극행정지원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됐으며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포상과 함께 인사상 우대조치가 부여된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직원들이 무엇이든 적극적·창의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우대혜택을 부여해 사기를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피부로 확실하게 느끼고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