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평생학습 온라인 가상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0:18:59
  • -
  • +
  • 인쇄
제5회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제7회 홍천군 평생학습축제 공동 개최
▲ 홍천군, 평생학습 온라인 가상 박람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 평생학습을 소개하는 박람회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홍천군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개최하는 제5회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와 제7회 홍천군 평생학습축제를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온라인 가상 박람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학습놀이터 홍천 평생학습을 Want해요, 우리 다 같이 On해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전용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

참여는 인터넷 검색창에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또는 ‘홍천군 평생학습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가상 박람회장은 당초 개최 예정지였던 홍천 토리숲을 배경으로 다양한 강원도 평생학습 성과들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으로 구축했다.

평생학습 정보마당, 홍보마당, 전시마당으로 구성해 평생교육 주요 정책과 도내 평생교육기관·단체를 소개하고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평생학습 사진공모전, 평생학습 동아리 작품전 등 다양한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평생학습 체험마당을 통해 사전에 학습재료를 받아 가정에서 동영상을 통해 참여하는 방구석 평생학습과 온라인 직접 강의에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평생학습, 타 시·군의 다양한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를 확인하는 강원도형 온라인 평생학습 등을 통해 도내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 군의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이 직접 기관·단체를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이밖에 박람회 홈페이지와 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송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2시부터 XR가상무대를 배경으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며 27일 오후 1시에는 강원도 대표 14개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 28일 오전 11시에는 홍천군 대표 10개 평생학습 동아리의 발표회가 생중계 될 예정이다.

26일과 28일 오후 1시에는 최태성 강사, 손미나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가 각각 생중계 될 예정이며 SNS를 통한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이벤트로 강원 도민을 위한 평생학습 축제의 장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단계적 일생회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은 새로운 평생학습시대의 가능성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채롭고 내실 있는 부대행사들을 통해 모든 분들이 평생학습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