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 평창장학회 장학금 2백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09:51:5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25일 평창군수실에서 장학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안광협·유영숙 의용소방대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이 마음을 모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기부행렬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평창장학회 이사장인 한왕기 평창군수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의용소방대원분들에게 늘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기탁금으로 우리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평창군의용소방대연합회는 8개 읍면 남녀의용소방대 및 방림지대, 총 17개 의용소방대의 연합 모임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 및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영천시, 120억원 규모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협약

[뉴스스텝] 영천시는 12일 경북신용보증재단과 NH농협은행, iM뱅크 등 관내 금융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례보증은 담보 능력이 부족한 소상공인 및 청년창업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하는 제도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완화하고자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