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원문화 대축전 in 고성에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07:29:19
  • -
  • +
  • 인쇄
▲ 강원도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강원도문화원연합회와 고성문화원이 주최·주관하는 ‘2021 강원문화 대축전 in 고성’이 11월 25일 고성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원문화 대축전은 강원문화의 계승과 지방문화원 사업성과 공유와 문화분권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문화를 두손愛 강원을 품안愛” 라는 슬로건으로 도내 18개 시·군 문화원에서 600여명의 행사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 문화유공자 시상, 특별공연, 지방문화원 향토문화 공연팀 8개 팀의 공연과 특별 초청공연, 시상 및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문화발전 유공자 45명에게 표창이 전달되며 고성에서는 사회적 약자의 건강증진 활동 및 삶의 질 향상에 적극 기여한 김명기 강사가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고 동일공적으로 박수정 강사가 강원도의회의장 표장을 받는다.

식전 축하공연으로 고성문화원의 아리아리 예술단의 “고고장구” 공연이, 식후 축하공연으로 평창문화원의 “터 울림픽 평창” 사물놀이 공연이 진행되며 강릉문화원 외 7개 지역 팀의 다채로운 향토문화공연이 펼쳐진다.

행사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이행을 위해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발열 등 이상 발생시는 행사장 입장이 불가하며 참가팀별 체온측정 및 문진표를 작성해 제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 이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