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군민안전보험 확대 가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4 09:41:50
  • -
  • +
  • 인쇄
군민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혜택 받을 수 있어
▲ 횡성군, 군민안전보험 확대 가입
[뉴스스텝] 횡성군은 안전한 횡성군을 만들기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사고 피해 보상을 받는 ‘군민안전보험’을 확대 가입했다고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군이 보험사와 직접 계약을 맺고 군민이 재난이나 사고를 당할 경우, 보험약관 계약조건에 따라 보험사가 보장된 보험금을 해당 군민에게 지급하는 보험상품이다.

보장 항목은 자연재해와 폭발·화재·붕괴, 대중교통 사고 강도 상해사망과 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성폭력범죄·상해 보상금 농기계사고 상해사망과 휴유 장해 가스 상해사고 사망과 휴유 장해 등이다.

특히 올해는 가스 상해사고 사망 가스 상해사고 휴유장해 등 전년 대비 2개 항목을 추가해 총 15개 항목에 대해 확대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사고지역에 상관없이 횡성군에 주민등록이 된 군민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보험에 가입한 군민도 중복보장을 받을 수 있다.

전입자의 경우, 보험에 자동 가입되며 전출자는 자동 해지된다.

보험금 수령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사고 당일까지 횡성군으로 되어 있어야 하고 보험금은 피보험자나 법정상속인이 증빙서류를 보험사에 청구해 받을 수 있다.

보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재난안전과 안전총괄팀 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 문의하면 자세한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장신상 군수는“각종 재난 및 사고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기 위해 군민안전보험에 확대 가입했다 우리 군은 앞으로도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피해 발생시 군민이 실제로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 활동 역시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