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4 09:16:27
  • -
  • +
  • 인쇄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는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수상기업을 선정하고 그 시상식을 11월 25일 오후 4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G1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0월 선정된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고용환경 속에서도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시상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일자리대상은 총 3차례에 걸친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과정을 통해 11개 기업이 최종 선발됐으며 특히 올해는 사상 최대규모인 101개 기업이 응모하는 등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내 고용창출에 앞장선 우수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 선발된 ‘제3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 및 노동자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금으로 총 5억원을 지급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우대, 해외마케팅 우선지원, G1방송의 기업홍보 특집방송 제작 등 각종 행·재정적 특전을 지원하게 된다.

시상식에서는 11개 수상기업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역대 일자리대상 수상기업들이 모여 지역경제 발전과 도내 일자리 창출을 함께 논의하는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 협의회’를 출범할 예정이다.

또한, 나날이 심해지는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강원도-지역대학-기업이 함께 지역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협력하는, ‘강원지역 혁신 플랫폼’의 시작을 알리고‘강원지역 혁신사업’의 성공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앞으로도 도에서는 전국 최초로 신설한 일자리국을 중심으로 도내 고용발전을 위한 강원도만의 일자리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일자리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국정과제·농어촌 기본소득 선제 대응… 추석 종합대책도 ‘총력’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23대 국정과제 확정에 맞춰 군 현안과 신규 사업 반영을 위한 대응에 나선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9일 열린 월례 간부회의에서 “부처별 세부 실행계획이 수립되는 시점에 맞춰 지역발전을 이끌 미래 성장 사업과 군민 체감형 과제를 반드시 반영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움직여 달라”고 당부했다.군은 특히, 농림축산식품부가 2026년부터 전국 6개 군을 대상

불법촬영 NO! 동두천시, 시민감시단과 함께 공공시설 안전 강화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9월 25일 불법촬영 시민감시단과 함께 평생학습관 공중화장실과 탈의실을 점검하고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점검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불법촬영 범죄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공공시설 이용 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민감시단은 화장실과 탈의실 내 불법촬영 의심 장비 설치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예방 수칙과 신고 방법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111-3구역 재개발조합, 추석 맞아 저소득층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111-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13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영화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이번 후원은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현금 100만원과 시공사 두산건설 이영식 현장소장이 기부한 3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합해 조성됐다. 조합은 매년 명절마다 꾸준히 나눔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