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준 정선군수,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 “와와버스” 우수사례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3 17:04:33
  • -
  • +
  • 인쇄
행복을 전하는 와와버스 우수사례 선정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주최로 실시된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 1차 심사에서 교통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정선군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는 전국 기초지방정부의 우수 정책 사례를 발굴해 국민 관심을 높이고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주최로 전국 102개 기초지자체에서 268건의 정책이 응모했으며 1차 외부 심사를 통해 20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정선군은 내륙권 최초로 버스완전공영제를 시행해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교통행정 분야 정책인 “와와버스”를 주제로 소개했다.

정선군 공영버스인 와와버스는 65세이상 어르신과 초·중·고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주민과 관광객도 1,000원만 내면 정선군 관내를 어디든 와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23일 서울 MBN 방송국에서 “행복을 전하는 와와버스”를 주제로 버스완전공영제 추진 배경 및 과정, 그동안의 추진성과, 문화와 관광, 경제, 복지를 접목한 향후 교통복지 행정 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정선군의 우수사례는 MBN 생생정보마당을 통해 방송됐으며 시상은 12월 말에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한중일 조선 산업 경쟁과 미래’ 취업 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2월 12일 오전 10시 ‘한·중·일 조선산업 경쟁과 미래’를 주제로 취업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에는 조선산업에 관심 있는 퇴직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했으며, 한·중·일 조선업의 구조적 특징과 경쟁 구도, 국내 조선산업의 경쟁력, 조선산업의 전망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이번 특강은 울산의 주력 산업인 조선업을 중심으로 국제 경쟁 환경과 산업 변화 흐름을 이해할

관세청 – 우정사업본부 손 맞잡고, 내륙 물류거점에 ‘마약 검사 2차 저지선’ 구축한다

[뉴스스텝] 관세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곽병진)는 2월 10일 서울세관에서 국제우편을 통한 마약류 반입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국제우편 마약류 차단 및 2차 검사 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공항만에 집중됐던 기존 검사 체계에 더하여 내륙의 주요 물류 거점인 우편집중국에 ‘마약 검사 2차 저지선’을 추가로 구축함으로써 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