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무궁화수목원, 명품토끼 ‘everyone’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2 13:31:11
  • -
  • +
  • 인쇄
홍천 무궁화수목원, 숲속도서관에서 명품 토끼 everyone을 만나요
▲ 홍천 무궁화수목원, 명품토끼 ‘everyone’ 인기
[뉴스스텝] 홍천군은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한 홍천 무궁화수목원 숲속도서관 앞에 설치한 명품 토끼 ‘everyone’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마음을 설레게 하는 새로운 포토존으로 관심 받고 있다고 밝혔다.

명품 토끼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브론즈로 캔디 도색을 하고 3m 가까운 키로 숲속도서관 마스코트 마냥 삐딱하게 서서 먼 곳을 응시하고 있다.

진한 분홍색 인형 탈을 쓰고 생각에 잠긴 모습을 한 명품 토끼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가득했던 맑고 순수했던 시절을 그리워하는 듯 어른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는 평이다.

명품 토끼는 동화 속 이야기를 믿었고 만화 속 캐릭터를 좋아했으며 가끔은 동화나 만화의 주인공이 되는 상상을 했던 어른이 된 우리의 모습을 투영했다.

어른이 된 지금 미래에 대한 꿈보다는 걱정이 많고 즐거운 일보다는 힘든 일이 많을 때도 있지만, 어릴 때 갔던 놀이터,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보면 추억에 잠겨 웃음 짓곤 하는, 누구나 숨기려야 숨길 수 없는 동심을 갖고 사는 모습을 담았다.

누구나 아이를 거쳐 어른이 되므로 누구나 마음속에 아이가 산다는 모티브가 내재되어 있는 명품 토끼이기에 어른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무궁화수목원의 새 식구가 된 명품 토끼를 환영하며 방문객들이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고 어린이들에게 친구가 되는 힐링 포인트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veryone’은 정풍성 작가의 작품으로 2021 홍천군 동심조각 공모전 당선작 16점 중의 한 작품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앙동 전통시장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12일 오후 2시 중앙동 일원에서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명절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중앙시장, 중원전통시장, 자유시장, 도래미시장 등 4곳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김문기 부시장,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비자단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건전

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뉴스스텝] 완주군이 12일 조국혁신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제기한 ‘비상계엄 당시 청사 폐쇄에 따른 내란 동조’ 주장에 대해 “사실관계가 왜곡된 정치적 공세”라며, 유감을 표명했다.군은 12.3 비상계엄 선포 직후 단행한 완주군청사 폐쇄 조치가 정치적 의도나 특정 세력에 대한 동조가 아닌, 상급기관의 긴급한 행정 지시에 따른 정당한 공무수행이었음을 강조했다. 이는 돌발 상황에 대비해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운영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3월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운영한다.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학교폭력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에 출동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역할을 한다.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전 교사, 경찰, 전문가 등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1~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