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삼척시 보건복지부장관“대상”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9 08:28:00
  • -
  • +
  • 인쇄
오는 25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삼척시 보건복지부장관“대상”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삼척시는 오는 25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15회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삼척시는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진한 삼척동네안심케어사업으로 시군구협의체 민관협력 분야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삼척동안사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 실현 체계를 마련하고 민과 관, 지역주민 등의 협력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로 1인가구의 퇴원환자에게 2개월 이내 90만원 상당의 현물 등의 단기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척시는 지난해부터 민관협력 시범사업으로 진행했으며 현재는 폐광지역 4개 시·군 공통사업으로 확대됐다.

삼척시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총 85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신속한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으며 장기요양서비스의 사각지대 대상자에 대한 서비스 기능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업을 통해 민관협력을 활성화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울산 중부소방서,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침수 체험 실시

[뉴스스텝] 울산 중부소방서는 풍수해 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립재난안전연구원(중구 교동 소재)에서 운영 중인 침수 상황 체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체험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중부소방서 구조대원과 재난대응과 풍수해 필수요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다.체험 내용은 침수차량 탈출 침수공간 탈출 침수계단 탈출 등이포함돼 있다. 아울러 이번 체험을 통해 침수로 인한 구조 상황 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민의 날 축하 위해 방문한 튀르키예 카이세리 시장 등 대표단과 환담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제30회 용인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용인을 방문한 튀르키예 카이세리시 시장 등 대표단 일행과 28일 오전 1시간 가량 만남을 갖고 양 도시의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카이세리시는 지난 2005년 4월 21일 용인특례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이며, 간담회는 카이세리시 대표단의 요청으로 이뤄졌다.이상일 시장은 멜더흐 부유킬리츠 카이세리시장을 만나 양 도시의 교류 활성화 등에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