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비 지원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5 10:17:02
  • -
  • +
  • 인쇄
남산초교, K컨벤션웨딩홀 주변 지난달 공사 완료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강원도시가스와 협약해 2021년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비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사업은 도시가스 미 공급 및 경제성 미달지역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향상과 기후변화 문제의 적극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 이행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군은 올해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비 지원 사업 대상지 4곳 중 남산초등학교 주변, K컨벤션웨딩홀 주변 2곳에 대한 공사를 9월 완료했다.

또 10월 25일부터 더휴인아파트 주변 공급관 공사를 시작해 신아아파트 주변 공사를 마지막으로 올해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올해 공사가 완료되면 약 120세대가 도시가스 공급 서비스를 받게 된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년 기반시설을 확충해 군민들이 청정연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