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위반관리 원스톱 시스템 사업 최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08:28:16
  • -
  • +
  • 인쇄
행안부 주관 주민체감형 혁신성과 확산사업 공모사업 선정
▲ 삼척시청
[뉴스스텝] 강원 삼척시가 디지털·과학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현장문제를 적극해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체감형 혁신성과 확산사업에 도전해 6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행정안전부 주관 21년 혁신조달 연계 주민체감형 혁신성과 확산사업은 디지털 지역혁신을 통해 주민참여와 민관협업을 기반으로 디지털 과학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현장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삼척시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는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위반관리 원스톱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한 차량에 대한 경고 안내 후 연계를 활용해 자동으로 과태료를 부과하는 시스템이다.

타지자체에서는 이 시스템을 도입한 후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차 신고건수가 약 450건으로 감소했으며 민원신고 1건 처리시간을 47분에서 5분으로 단축한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평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스템 적용 지역 및 서비스 대상을 정확히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기술 보유 연구자와 기업 그리고 지역민들과 워킹그룹을 구성해 사업 추진과정을 함께 모니터링, 공유해 시민이 체감하고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사업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