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가을 수확철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12:32:18
  • -
  • +
  • 인쇄
▲ 강원소방, 가을 수확철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당부
[뉴스스텝] 강원소방본부는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에 들어서면서 도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2021년 강원도내 농기계 안전사고는 48건의 사고가 발생해, 사망 11명이 발생하고 33명이 다쳤다.

?지역별로는 홍천 12건, 횡성·고성이 각 7건 순이며 ?처종별로는 경운기 16건, 트랙터 7건 순으로 발생했다.

사고사례로는 ?10.13. 08시경 평창군 대화면에서 70대 남성이 경운기 작업 중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10.13. 09시경 홍천군 남면에서 50대 남성이 콤바인 작업 중 미끄러져 콤바인에 끼는 사고도 발생했다.

?또한 지난달 8일에는 원주시 부론면에서 경운기 운행중 2m 도랑으로 추락·전복되는 사고도 발생했다.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수칙으로는 ? 안전벨트, 보호안경 등 보호장구 착용 ? 음주운전 절대 금지 ? 농기계 등화장치 설치 ? 농기계에는 가급 한사람만 탑승 ? 작업 후 기계점검을 생활화를 해야 된다.

김연옥 도 소방본부 예방홍보계장은 “농기계 사고는 대부분이 사상자로 이어지므로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풍요로운 가을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