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몰&스마트스토어, 9월 한 달 동안 4억원 매출 ‘껑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0:05:38
  • -
  • +
  • 인쇄
양양몰 네이버 구축 오픈기념 및 추석맞이 행사 52개 업체 54개 품목 판매 효과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양양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구축 후 지난 한 달 동안 4억375만원의 매출실적을 올리며 농가소득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2011년부터 직접 운영하고 있는 농가 직거래 쇼핑몰인 ‘양양몰’을 양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새롭게 리뉴얼하고 그 오픈을 알리기 위한 ‘추석명절 빅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9월 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이벤트 행사에는 52개 업체가 참여해 54개 품목에 대해 판매를 진행해, 단기간 내 4억원이 넘는 매출 성과를 올렸다.

양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양양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자와 소비자간 온라인 판매를 추진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기에 양양군 농업인과 업체에 큰 보탬이 됐다는 평가다.

다만 새로운 시스템도입에 따른 애로점에 대해서는 농업인 과 업체들이 같이 해결해 나가며 향후 활성화 및 판매전략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양양몰 입점업체는 82개 업체로 군은 안정적인 물량확보를 위해 보다 많은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유도하는 등 양양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믿음 가는 농·특산가공품 유통이 이루질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관리 등 전략적인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양양몰은 올해 1월 15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한 ‘설맞이 특별 할인전’ 에서도 전년 동기간 대비 142% 증가한 매출을 올리며 인기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군은 양양몰 내 쇼핑몰업체를 대상으로 본인 쇼핑몰 판매 관리, 정산, 상품등록, 수정 등 양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의 빠른 정착을 위해 오는 14일 15일 2일간 문화복지회관 전산실에서 총 60개 업체에 대해 6회에 걸쳐 오프라인 전산교육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