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보훈복지회관 이전신축사업, 건축 설계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09:49:41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보훈복지회관 이전신축사업 건축 설계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총 사업비 40억원을 들여 노후되고 협소한 보훈회관을 이전 신축해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들에 대한 예우와 보훈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신축되는 동해시 보훈복지회관은 동해시 용정동 4-9번지 일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488㎡ 규모로 건립된다.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 설계 공모 형태로 진행되며 응모신청서 접수는 10월 22일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동해시청 복지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응모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장설명회, 질의서 접수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6일 설계공모안을 접수받을 계획이며 최종 입상작은 12월 13일경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은 설계용역 수의계약권이 부여되며 우수작 1점과 가작 1점은 각각 800만원과 6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시는 보훈복지회관의 상징성, 사업 목적성, 효율성, 공간우수성 등 창의적 아이디어가 담긴 설계안을 발굴·선정할 방침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국가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보훈 가족의 권익증진과 복리 향상을 위해 설계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