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6일부터 지급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6 13:24:24
  • -
  • +
  • 인쇄
전담 TF팀 구성, 보조인력 채용 등 사전 준비에 만전 기해
▲ 횡성군,‘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6일부터 지급 시작
[뉴스스텝] 횡성군은 9월 6일부터 전체 군민의 91.5%인 42,641명에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급 대상은 올해 6월 30일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이하 이며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에는 특례기준이 적용된다.

다만,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을 초과하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조회 및 신청은 6일부터 카드사,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 앱 등 온라인, 13일부터는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10월 29일에 마감한다.

지급액은 1인당 25만원으로 신청과 지급은 성인 개인별로 하는 것이 원칙이며 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가 해야 한다.

지급대상자는 신용·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상품권 중 본인이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신청일 다음날 지급된다.

국민지원금은 지급수단에 관계 없이 횡성군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업소에서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유흥업소, 단란주점, 사행성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국민지원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횡성군 콜센터 033-340-4750~2번으로 하면 된다.

장신상 군수는“우리 군에서는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보조 인력을 채용하는 등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군민들께서 신속히 지급 받으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