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관내 의약품 판매업소 93곳 지도 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3 08:31:58
  • -
  • +
  • 인쇄
코로나19 유증상자 방문 시 진단검사 권고 안내 등도 병행 추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의약품 등에 대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불법 행위를 사전 차단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약국 등 의약품 판매업소 지도·점검에 나선다.

점검대상은 관내 약국, 한약업사, 의약품 도매상 등 93곳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자격자 의약품 조제·판매 행위 사용기한 경과 의약품의 저장·진열 행위 의약품 적정 보관 여부 불법 수입한약재 취급 여부 의료용 고압가스 외 의약품 취급 여부 판매 불가 의약품 판매 및 24시간 운영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약국과 안정상비의약품 판매업소에 코로나19 유증상자 방문 시 진단검사 권고 안내, 마스크 착용 방역 지침 안내 등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지도를 통해 개선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라 강력한 행정조치를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으로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의약품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약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지역예술 무대와 대중공연이 함께하는 명절 축제, 황금연휴엔 순천으로!

[뉴스스텝]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 순천시가 준비한 특별한 문화 선물이 시민들과 귀성객을 맞이한다. 순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4일간 오천그린광장에서 추석맞이 문화콘텐츠 축제 ‘한가위드, 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문화도시 순천의 정체성과 예술적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예술인과 대중가

영광군, 정보통신 시설 비상대응체계 점검

[뉴스스텝] 영광군은 9월 26일 발생한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하여 27일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군 소관 전산실 및 정보시스템에 대한 비상대응체계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전산실의 전원공급 장치, 소방·통신 설비, 서버실 환경 등을 점검한 결과 물리적 안전에는 이상이 없었으며, 주요 설비인 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 2대의 배터리는 올해 상반기까지 전량 교체한 상태다.또한, 군 소관 행

진천군, 성매매 근절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관내 유흥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116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근절과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진천군 문화관광과, 가족친화과, 교육청소년과, 식산업자원과와 함께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청소년 유해 환경감시단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현장에서는 업종별로 법령에서 정한 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했으며, 성매매 방지와 피해자 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