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예술 무대와 대중공연이 함께하는 명절 축제, 황금연휴엔 순천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7:01:12
  • -
  • +
  • 인쇄
아고라 순천부터 인기 트로트 공연까지,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추석 문화 한마당
▲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추석 문화 한마당

[뉴스스텝]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 순천시가 준비한 특별한 문화 선물이 시민들과 귀성객을 맞이한다.

순천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 4일간 오천그린광장에서 추석맞이 문화콘텐츠 축제 ‘한가위드, 오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문화도시 순천의 정체성과 예술적 다양성을 널리 알리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예술인과 대중가수들이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이 펼쳐져 황금연휴를 특별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축제의 핵심은 날마다 색다르게 구성된 테마공연이다.

10월 5일 나태주, 박군의 태군노래자랑, 순천연예협회의 ‘추억속 만화여행’ 공연이 오프닝을 장식한다.

6일에는 추석 음악산책, 연희나래독아지의 ‘달광’, 양지은, 김수찬의 흥겨운 트로트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7일에는 소리골남도의 ‘애니콘서트-마법의 성’, 이보람 소찬휘의 파워풀한 여성 보컬의 무대가 이어진다.

8일에는 6월부터 진행해온 시민 버스킹 경연대회 순천’s 갓탤런트 결선이 이뤄지며, 자두, 원슈타인의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순천 지역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아고라 순천’ 무대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매일 오후 2시에 열려, 지역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에너지를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는 공연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대형 윷마블, 무쇠오천단, 전통놀이 등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행사장에는 ‘달 포토존’이 마련되어 한가위의 정취를 담은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름다운 오천그린광장에서 가을 풍경과 어우러진 포토존은 순천을 방문한 가족과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문화콘텐츠 축제를 통해 순천이 문화도시로서 지닌 문화적 역량과 예술적 잠재력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를 열고, TF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통합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은 관내 기관장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시의회 공공기관 정치·경제·산업계 농림수산업 교육·사회단체 노동 청년 등 각 분야 대표로

해남소방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해남읍 소재 거목에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 온 백미실 대장이 이임하고, 김은영 대원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이ㆍ취임식에는 해남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