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6일부터 양양군민 25,790명…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2 15:04:24
  • -
  • +
  • 인쇄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중 선택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을 오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지급한다.

양양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은 지난 6월말 기준 인구 28,035명 중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는 25,790명이다.

예산규모는 64억4천800만원이며 맞벌이 가구와 1인가구는 특례 기준을 적용해 1인당 25만원이 지급된다.

지급 대상 여부는 국민비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 온라인이나 읍·면사무소 또는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은 6일부터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앱, 콜센터, ARS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3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대상자 본인이 ‘본인명의’로만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 자녀의 경우 동일 주소지 세대주 명의로 신청하면 다음날 충전이 완료되어 사용 할 수 있다.

충전된 지원금은 기존 카드사 포인트와 구별되고 사용한 금액은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된다.

또한 선불카드 지급을 원하는 군민은 오는 13일부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 서 작성 후 선불카드를 수령하면 된다.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받는 선불카드 신청의 경우, 혼잡을 예방하고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시행 첫째 주인 13일부터 17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운영한다.

국민지원금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배달앱, 유흥·사행업소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강원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신속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비 활성화 등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대상자 모두가 빨리 지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