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민 91%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받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1 09:10:29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지급대상은 지난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하위 80% 이하인 가구로 2021년 6월 말 전체 인구64,073명 중 약 91%인 58,358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맞벌이와 1인 가구는 특례기준이 적용되며 고액자산가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예산은 146억6천5백여만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지원금 지급 단위인 가구의 구성원은 지난 6월 30일 기준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등재된 사람이다.

주소지가 달라도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가입자와 동일한 가구로 본다.

대상자 여부는 국민비서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를 통한 알림신청을 오는 5일까지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카드사 홈페이지·앱,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앱을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지급대상자는 온·오프라인으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오는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앱 또는 삼척사랑카드 모바일 앱 ‘그리고’에서 오프라인 신청은 다음달 13일부터 카드사 제휴은행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단, 오프라인 경우 주말 및 공휴일은 신청이 불가하다.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기한은 오는 10월 29일까지이다.

혼잡을 막기 위해 신청 첫째 주만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요일제를 적용해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에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은 신청 다음날 신청한 카드에 충전될 예정이며 지급받은 지원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된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인만큼 온라인 쇼핑몰, 대기업 계열사 매장,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20년도와 달리 올해 카드 사용처는 삼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단, 대상 선정에 이의가 있을 경우 오는 9월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의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삼척시는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시민에게 조속히 지급하기 위해 신청방법 등 지급절차와 사용방법에 대해 SNS와 시홈페이지, 현수막, 마을 방송 안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신청시 많은 시민들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손소독제 비치,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대책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인 만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