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현장톡톡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7 09:35:10
  • -
  • +
  • 인쇄
▲ 동해시, ‘현장톡톡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뉴스스텝] 동해시는 현장중심 소통강화 행정구현을 위해 지난 26일 현장톡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장톡톡은 부시장을 주재로 국, 부서장 및 동장이 직접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 시민의 입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청취하며 개선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반영토록 하는 현장 중심의 소통강화 시책이다.

특히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팀장 이하 주무관급 직원들도 동행했다.

현장톡톡 점검단은 우선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있는 한섬감성바닷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해안 산책로 조성 현황과 군경계철조망 철거사업 추진상황을 살폈다.

점검단은 공정 막바지인 한섬감성바닷길이 시민들을 위한 힐링의 장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벤치, 휠체어 경사로 설치 등 각종 편의시설 설치 마무리와 함께 폭우 등에 대비한 배수 시설 설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 지난 6월 개장해 하루 평균 1,100여명이 방문하고 있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사업 현장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상황 및 시설물 미비사항 등을 관련 부서와 합동 점검했다.

김상영 동해시 부시장은 “현장톡톡을 통해 해당 시설을 사용하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 유아 대상 제5차 책 읽어주기 교실 성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은 9월 28일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운영한 ‘2025년 5차 책 읽어주기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미영 동화구연가의 지도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에 맞춘 창의적인 독후 활동이 이뤄

포토존으로 변신한 목포시 홍보관, 박람회 최고 인기 명소

[뉴스스텝] 10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운영 중인 목포시 홍보관이 참신한 연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 목포시는 다른 시‧군 홍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산물 전시나 관광 사진 소개 대신, 주요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발랄하고 귀여운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찾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박람회 속 인기 포토존으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큰 잔치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우수 특산물을 선보였다.직거래 장터는 전남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홍보관, 판매관, 귀농·귀촌 등 총 94개 부스가 운영됐다.완도군은 정화 작용이 뛰어난 맥반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고 자란 ‘바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