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강원도 및 횡성군 사회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6 14:19:42
  • -
  • +
  • 인쇄
8월 27일 ~ 9월 13일 관내 800가구 현장 방문조사
▲ 2021년 강원도 및 횡성군 사회조사 실시
[뉴스스텝] 횡성군은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13일까지 ‘2021년 강원도 및 횡성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조사는 도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는 물론 평소의 생각과 경험 등에 대한 사항을 조사하는 것으로 도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어떠한 정책과 연구가 필요한 것인가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2016년까지는 도와 시·군이 개별적으로 실시해 왔으나 조사의 효율성 제고를 통한 예산 절감과 도민의 응답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강원도·시군 통합조사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제7회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통계청에서 선정한 관내 800가구의 만 13세 이상인 가구주와 가구원이다.

조사요원증을 패용한 15명의 조사원이 해당 가구를 방문해 조사하며 면접 또는 자기 기입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사내용은 모든 시·군 공통 조사항목과 횡성군 특성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공통항목은 성별, 연령, 교육정도 등에 대한 기본항목과 건강, 가족, 사회통합, 지역산업, 안전, 환경 등에 대한 부문별 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조사결과는 전산입력과 자료처리, 결과분석 과정을 거쳐 올해 12월에 공표될 예정으로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되어 군민의 삶이 한 단계 향상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사에 앞서 25일에는 횡성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조사원을 대상으로 사회조사 지침교육이 열렸다.

안중기 기획감사실장은 “사회조사는 도와 시·군 정책 수립의 기본 통계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이다 각 가구에서 응답한 모든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의 규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활용되고 개별 정보에 대한 비밀이 엄격하게 보호되는 만큼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답변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해양수련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해양수련원(원장 김영학)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경기 침체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통 공감의 날 행사’를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바구니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상인을 위해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해양수련원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명절 선물과 농특산물, 제수용품

태안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법 전면 시행 대비 관리자(교장) 대상 연수 실시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9월 30일 대회의실에서 2026년 3월 전면 시행 예정인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대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관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개별 학생의 특성과 필요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실현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구축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관리자들의 이해도와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

남동구, 추석 앞두고 주민과 함께하는 합동 환경정비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추석을 앞두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 주민들이 함께 생활환경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합동 환경정비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구월4동 행정복지센터는 남동구 재향군인회와 함께 복개천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합동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직원들과 회원 40여 명은 평소 청소 취약지로 꼽히는 구월동 일대 복개천1·2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적치 쓰레기와 날림쓰레기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