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8 09:48:56
  • -
  • +
  • 인쇄
8.18일 최문순 도지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5명 표창 및 격려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적극행정으로 모범적인 성과를 창출한 우수 공무원에 대해 8. 18. 10시,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수상한 우수공무원은 1차 내·외부 심사단 평가와 전 직원 투표를 거쳐 2차 강원도 적극행정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15명 이 선정됐다.

에는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 서비스형 일자리 사업 모델을 개발해 추진한 청년어르신일자리과 이명순 사무관, 중국 新정부정책 및 코로나19에 대응한 new수출전략으로 성과를 창출한 중국통상과 노혜정 주무관 에는 농정과 김순남 사무관, 감염병관리과 박현정 사무관, 해양항만과 엄기웅 주무관, 복지정책과 이예림 주무관, 경제진흥과 정호철 사무관 에는 일본구미주통상과 강병직 사무관, 산림관리과 김지환 주무관, 지역도시과 박연수 주무관, 정책기획관 박현봉 사무관, 경제진흥과 성수환 사무관, 수질보전과 유상희 주무관, 수질보전과 전성구 사무관, 먹는물분석과 정원구 연구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도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15명에 대해 도지사 표창 및 포상금을 수여하고 더불어 해당 공무원의 의견을 반영해 근무성적 가점, 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등의 인사 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코로나 19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수공무원들의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가 도민들에게 일자리, 복지, 기업애로 해결 등 피부에 와 닿은 좋은 정책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라고 격려하면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붐업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