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기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2 08:07:53
  • -
  • +
  • 인쇄
7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2기 미세먼지 감시대 9명 모집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미세먼지 불법 배출원을 상시 감시할 “2022년 삼척시 2기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대”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현장근무 8명, 감시대 업무보조 1명 총 9명이며 모집자격은 만 20세 이상 관내 주민등록이 된 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7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신청서 운전면허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삼척시청 환경과 환경지도부서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대는 오는 8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 4개월간 대기·악취 배출업소 순찰 및 환경오염행위 감시, 민원 발생 현장확인 및 초기대응, 미세먼지 대책 홍보 및 비상저감조치 관련 업무지원, 기타 대기 분야의 폐기물, 화학물질 환경관리 개선을 위한 업무지원 등 삼척시의 대기 질 개선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대 운영으로 청정하고 살기 좋은 삼척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15일부터 6월 17일까지 1기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대 9명을 운영해 환경오염 행위 감시 및 계도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포항’ 창단 공연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2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열린 ‘꿈의 무용단 포항’ 창단 공연 '나의 꿈을 찾아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공연은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아동·청소년 무용 교육 분야에서 전문성과 공공성을 모두 갖춘 첫 모델로 평가받으며, 포항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꿈의 무용단 포항’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2025 꿈의

창원시의회 오은옥 의원, 초고령사회‘재택의료센터’필요성 강조

[뉴스스텝] 오은옥 창원시의원(비례대표)은 25일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창원에 ‘재택의료센터’를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오 의원은 이날 열린 제14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어르신이 ‘병원이 아닌 집에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고 돌봄 서비스를 연계하는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재택의료센터는 전국 229곳 시·군·구 가운데 113곳에 설치돼 있다. 그러나 창원시에는 단

세종시의회 김효숙 의원 학교가 멀어질수록, 학습 격차는 벌어집니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제102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긴급현안질문를 통해 세종시 고등학생들의 장거리 통학과 고교학점제 이동수업 실태를 점검하고, 이동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청과 시청이 공동 대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학생들이 하루 평균 두 시간 이상을 통학에 사용해 고교 3년 동안 1,470시간을 소모하는 현실을 지적하며, 이는 곧 학습권 침해이자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